아파트 평수계산 간단하게 하는 방법

2021. 12. 7. 10:49잘놀고 즐기기/취미,기타

모두의 꿈 내 집 마련을 위해 청약, 저축 모두 열심히 하고 계시죠 ? ㅎㅎ

부동산 정보들 중에서 의외로 많이들 평수 계산을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아

오늘 한번 같이 알아 보겠습니다.

 

 

우선 아파트 평수계산 은 정확한 실측 정보를 안내해야 하기에 평방미터 표기를 꼭 해야 한다고 합니다.

표기 하지 않을 땐 벌금납부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표기되는 것이 기본입니다.

제대로 알아보기 위해서 검색하다 보면 단위변환에 대해서도 마주해보게 됩니다.

 

 

 

 

그럴 때 기준을 보면 1평당 3.3제곱미터로 계산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니 자신이 보고 있는 면적 대비해 나누기 3.3으로 계산을 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이 외의 방법으로는 면적에 0.3025를 곱하는 방법으로도 계산이 가능합니다.

곱하는 것보다는 나누는 것이 훨씬 외우기도 쉽고 편하여 주로 많이들 사용하는 방법은 첫번째 방법입니다.

간단하게 계산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았구나! 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주의 할 점이 있습니다.

 

전용면적, 공용면적, 서비스면적 등과 같은 면적들을 제대로 살펴보고 알아두어야 한다는 것 입니다.

전용면적이라 함은 자신이 머무르게 되면서 생활하는 침실이나 거실, 화장실 등 집 내부를 뜻합니다.

 

 

 발코니 같은 경우에도 해당되는가 싶지만 이 공간은 서비스면적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집 내부에서 만나보는 곳이더라도 제외 되게 됩니다.

 

또 현관 밖의 복도나 주차장, 엘리베이터와 같은 공간은 공용공간으로

사용되는 면적이기 때문에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 까지도 파악해두어야 아파트 평수계산 더 편하고 정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단순하게 공용면적까지 다 포함된 면적에 계산을 하게 되는 경우들이 일어날 수도

있으니 제대로 파악하고 있어야 하는 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