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블루스카이 5000 공기청정기 (AX60N5580WDD) 리뷰

2019. 3. 19. 14:33잘사고 잘쓰기/IT리뷰


삼성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 (AX60N5580WDD) 리뷰



오늘은 바로 이놈! 블루스카이 5000 모델리뷰 입니다. 

버티고 버티다 봄철황사, 4계절 내내 미세먼지 환기도 못하며 지낼 날들이 걱정되어... 

공기청정기를 드디어 ..집으로 ㅠㅠ



                                                                                                                                 사진출처: 삼성전자 홈페이지


중국 미세먼지 덕분에 공기청정기 업체는 호황인듯 합니다.

배송이 3주나 걸렸어요 ㅡㅡ;;;  지금은 얼마나 걸릴지 모르겠으나 저는 미세먼지 엄청심했던 (7일연속) 시기에

 구매한 탓 인지 ㅠㅠ (고민하시는 분들 일찍일찍..주문하세요 ㅋㅋㅋ)





박스 크기는 사진이 크게나온거 아닙니다 ^^ ;

실제로 이만큼 커요 !!!!!!!!!!!!!!! 제일 마음에 드는부분은 우측상단에 "10년 무상보증" 스티커 입니다 ㅋㅋ

10년이나 무상보증 해주네요 얼마 전 구매한 제습기는..3년이던데 역시 삼성...-0-





옆면 부 에는 제품의 장점을 큼지막하게 적어 두었습니다.

앞. 양옆 3방향 에서 나오는 청정된바람, 직관적인 디스플레이, 센서, 필터세이버기능으로 필터수명이2배, 이동바퀴,,,

뭐 ..자세한내용은 제품 꺼내보고 다시 얘기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ㅋㅋㅋ





공기청정기 구매 후 역시공기가 깨끗하다, 목이 안아프다..하던 사람이 안에들어있는 필터비닐도 제거안하고

사용하고있었다는 웃픈 얘기가있는데ㅋㅋㅋㅋㅋㅋ 저는 주의사항을 꼼꼼히 읽는 사람이니

꼭 제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측면 에는 필터비닐제거안내문구와, 먼지,가스 센서가 있습니다.

센서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센서옆에서 A4용지를 마구 찢어주시면

먼지가 발생하는데 이때 청정기 먼지표시에 수치가 올라간다면 정상 이라고 합니다.





좌측면에는 소비효율 등급, 청정도안내 가이드가 있는데,

연간 전기사용비가 크게 부담스럽진 않으니 건강을위해 마음껏 틀 예정입니다 + _+





전면부 비늘제거 전 모습이고 이제 ....앞부분을 뜯어 필터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바깥 케이스를 제거하면 큰먼지(머리카락,큰먼지 등) 을 걸러주는 필터가 나옵니다.

필터상단을 눌러주면서 앞으로 당기면 가볍게 빠져 나옵니다.





이 후 보이는건 필터세이버로 정전기를 일으켜 먼지를 뭉치게 하여 

필터사용 기간을 늘려주는 기능을 하는 친구입니다. 

마찬가지로 윗 부분을 눌러 앞으로 당기면 쉽게 빠져나옵니다.





그러면 나오는게 바로 ! 미세먼지 공기청정기의 핵심인 헤파필터입니다.

블루스카이 5000모델에는 H13등급의 필터가 들어있어서 초미세먼지까지 잡아 낼 수 있다고 하는데,

자세히 들여다 보도록 하겠습니다.





필터에 검은비늘을 제거하면 요런 활성탄을 볼 수있는데, 정품필터에는 양이 이렇게 많은데

호환필터에는 ..활성탄 양이좀 적다고 하네요 ^^; (나머지 기능은 비슷한 수준으로 알고있습니다.)





필터뒷면은 초미세먼지를 잡아주는 필터가 붙어있구요! (이게 H13등급!!!)





필터를 모두꺼내본 모습이구요, 처음배송받으시면 가장 안에들어있는 필터비늘을

빼고 다시 조립하셔야 하기때문에 저와 똑같이 다 해보시게될겁니다 ㅎ...

(조립은 역순으로 껴주시면 됩니다. )





각 버튼들은 짧게누르면 작동하는 기능과, 길게누르면 작동하는 기능이 다릅니다.

예를들어 예약버튼을 짧게누르면 예약설정 기능이고, 길게누르면 예약설정을 취소하는 기능을 합니다.


사실 공기청정기 설치 이 후 아 공기가 너무 쾌적해졌다! 라는 드라마틱한 효과를 느끼진않지만

미세먼지 심한날 제습기,공기청정기 함께틀어주면 환기 없이도 답답한 느낌은 많이 덜 합니다.


미세먼지가 아무리심해도 하루1일 환기는 꼭 시켜주는게 좋다고하니

공기청정기만 믿고 너무 환기없이 지내시면 안될 것 같습니다 ㅎㅎ..


삼성 블루스카이 5000 공기청정기 필터수명도길고, 디자인도 예쁘고

필요한 기능(예약,이동바퀴, 풍량조절, 취침 등) 도 만족하며 사용 하고 있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