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근교 당일치기] 산책하기 좋은 의왕시 백운사

2019. 1. 21. 14:11잘놀고 즐기기/국내여행

 

[서울근교 당일치기] 산책하기 좋은 의왕시 백운사

 

 

경기도 의왕시 백운산에 있는 백운사 다녀왔습니다 ~   + _+

다행스럽게도 이번 주말은 미세먼지가 없었어요 (이제 어디 나갈때..미세먼지부터 체크해야 한다니 ..ㅡㅡ;;;)

 

백운사는 서울근교에 위치해 있어서 차로 1시간도 걸리지 않더라구요 ! (신도림 기준)

날씨좋은날 가기좋은 백운사, 산책로 입니다.

 

 

 

 

백운사로 네비찍고 가시면 안내되는길따라서 쭉 가시다,

버스들이 줄지어 서있는곳에(아마 버스의 차고지 같습니다 ㅎㅎ) 차를 주차하셔야 합니다.

그 이후로는 차량통행이 제한되어 있더라구요

 

 

 

 

주말인데 주차공간이 아예 없지는 않았어요 ! (널널 했습니다)

자연과 가까운 곳 에 주차하는거니 센스있게 전방주차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ㅎㅎㅎ..

 

 

 

 

이길을 따라서 700m정도 백운사로 올라가시게 될텐데 산책로가 정말 좋아요,

중간에 운동할 수있는 공간도 있는데 사람이 많아서 사진은 안찍었습니다ㅎ

 

 

 

 

산책로 올라가는 길은 15분~20분이면 됩니다.

조용하고, 예뻐서 천천히 걸었어요 ㅎㅎ 덕분에 한 25분 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길이 엄청 높거나, 내리막이심한 구간이 없어서 걸으며 얘기하기 좋았어요,

가는길에 계곡도 있는데 날이 추워 얼어있었습니다 ㅎㅎㅎ

여름에 가신다면 구경해보시길 추천드려요~ +_+

 

 

 

 

백운사 입구에 도착했어요~

날씨가 진짜 좋아보이죠 ?ㅎㅎ 포스팅하는 오늘은 날이 우중충하니... 우울한데 ..사진보니 기분이 좀 풀립니다 ㅋㅋㅋ

 

 

 

 

정면에는, 석탑 그리고 절에서 지내시는분들 위한 건물과

화장실이 있었습니다. (여기선 해우소 라고하죠+_+)

 

 

 

 

법당은 계단을 조금 올라가면 있습니다.

사진찍기는 조심스러워서 내부는 찍지 않았습니다 ~  (엄숙...)

 

 

 

 

조용한 절에, 기와 아래 물고기 모양 종이 바람에 흔들려서

소리가 나니 마음이 편해지더라구요..!

(혹시 저..물고기모양 종? 정확한 명칭 아시는분 댓글좀 부탁드려요 ㅠㅠ_)

 

 

 

 

부처님이 ..누워계시네요 (_  _)...

 

 

 

 

법당 왼편으로 이동해보면,

이런 작은길이 있습니다. 따라서 걸어가면 석조관세음보살상, 석조산신상을 볼 수 있습니다.

 

 

 

 

석조관세음보살상 목걸이 부분에 누가 동전을 올려두고

소원을 빌었나봅니다...저는 그 동전이 햇빛에 반사되어서 진짜 보석? 같은걸 하고 계신줄 알았어요 ㅋㅋㅋ

 

 

 

마지막으로 예쁘게 나온사진 몇장 더 공유드립니다~ ㅎㅎ

그리고 가벼운 산책로지만 편안한 운동화 신고 가시는걸 추천드려요 !

 

 

 

 

작지만 조용하고 예쁜 절이있고, 가벼운 산책로도 있는

의왕시 백운산의 백운사 한번 어떠세요 ~?

 

재미있게 보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클릭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D ~~~